티스토리 뷰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사용자가 급증한 줌(Zoom) 프로그램 PC버전 다운로드와 설치방법, 그리고 사용방법까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줌(Zoom) 프로그램 소개

많은 사람들이 줌(Zoom)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이유는 화상회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다른 서비스와 다르게 끊김 없이 원활한 화상회의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온라인 화이트보드, 이메일 및 캘린더, 온라인 웹 세미나와 같이 학교, 회사 등 단체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꼭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종식선언을 했지만 아직도 많은 회사에선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어 줌(Zoom) 프로그램의 수요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줌(Zoom) 프로그램이 사랑받는 이유는 직장인이라면 모두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함께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특히 Outlook, 각 브라우저, 모바일, Skype 등 회사생활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 또는 어플과의 연동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의 높습니다.

 

줌(Zoom)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려면 아래의 다운로드 센터에서 각자의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줌(Zoom) 회의 만들기

줌(Zoom)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회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미팅 당 최대 40분의 무료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줌 회의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새 회의'를 선택하여 자신의 새로운 회의를 생성합니다.

2. 새롭게 생성된 회의를 통해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왼쪽 상단의 회의 ID를 참석 인원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예정된 참석인원이 들어오면 회의 및 수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5. 회의 예약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회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회의 예약을 원하시면 회의 주제와 시작 시간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 회의 ID는 '개인 회의'를 선택하고 보안을 위해 암호를 설정해 주세요.
  • 예약기능을 통해 회의를 생성했다면 줌 메인 화면 상단의 '회의'를 선택하세요.
  • 여기서는 예약된 회의 정보를 확인가능하며 '초대 복사'를 통해 회의참석자에게 정보공유가 가능합니다.
  • 회의 참석예정자는 공유된 URL을 통해 예정된 시간에 회의 참석이 가능합니다.